생각은 짧고 單純(단순)할수록 좋다
世上(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야 할 길이 많다는 것과
가고 싶어 하는 길이 여러 갈래가 있다는 것은
葛藤(갈등)과 煩悶(번민)이 많다는 말과 똑같다.
選擇(선택)의 幅(폭)이 넓다고 해서 좋아할 일만은 아니다.
假令(가령) 넥타이(Necktie) 百(백) 個(개)를 가진 사람은 百 個 中
어느 하나를 選擇(선택)하여 넥타이를 매야 할 것이다.
그러나 넥타이(Necktie)가 한 個(개)뿐인 사람은
넥타이(Necktie)를 選擇(선택)하는데 전혀 苦悶(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但只(단지), 넥타이(Necktie)를 맬 것인지, 아니지만 決定(결정)하면 된다.
생각은 여러 가지면 남들 보기에는 華麗(화려)해 보일는지 모른다.
하지만 萬石(만석)꾼은 萬(만)가지 걱정, 千石(천석)꾼은
千(천)가지 걱정이라는 俗談(속담)처럼 걱정만 안겨줄지도 모른다.
걱정을 한다고 問題(문제)가 풀린다면 世上(세상)에
걱정하지 않을 사람은 아마도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祈禱(기도)를 한다고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면
모든 사람들이 일도 제대로 안 하고 祈禱(기도)만 드릴 것이다.
생각은 짧고 單純(단순)할수록 좋은 것이요, 强(강)한 것이다.
말도 靑山流水(청산유수)처럼 거침없이 늘어놓는다고
達辯(달변)이 되는 것이 아니다.
말 많은 집은 장맛도 쓰다고 하지 않던가!
깊은 장맛은 精誠(정성)으로 빚어진다는 것을 우리는 記憶(기억)해야 한다.
하루를 보내는 8가지 마음가짐
첫째. '어서오십시오.'하는 "歡迎(환영)의 마음(心)"
둘째. '안녕하십니까?'하는 "밝은 마음(心)"
셋째. '예!'하는 "상냥한 마음(心)"
넷째. '受苦(수고)하셨습니다!'하는 "慰勞(위로)의 마음(心)"
다섯째. '未安(미안)합니다!'하는 "謙遜(겸손)의 마음(心)"
여섯째. '德分(덕분)입니다!'하는 "謙虛(겸허)한 마음(心)"
일곱째. '하겠습니다!'하는 "奉仕(봉사)의 마음(心)"
여덟째. '고맙습니다!'하는 "感謝(감사)의 마음(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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